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상품정보
  3. 한국인들도 좋아하는 중국식 소스 종류 추천드려요

한국인들도 좋아하는 중국식 소스 종류 추천드려요

· 댓글개 · 감귤젛아
반응형

중화요리 말 그대로 중화권과 화교들로부터 발전한 요리로 개이적으로 중화요리를 잘먹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중화요리자체는 세계적으로 매우 대중적이고 사랑받는 요리입니다. 아무래도 중국요리의 경우에는 인구수가 많은만큼 정말 다양한 요리들이 있으며 일부 요리를 제외하면 접근성이 좋아 튀김 종류 및 볶음 요리들이기 때문입니다.

 

세계로 퍼진 중국 요리들이 많지만 거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가된 경우인데 대표적으로 우리나라 중국집의 짜장면같은 경우가 있죠. 하지만 점점 중국식 요리도 이제는 우리 입맛에 맞는 음시들이 많아져 집에서도 간단하게 중국식 요리가 가능한데요. 그래서 한국인들도 입맛에 맞는 다양한 중국식 소스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종류

로우깐 마유라죠우 

 

 

중식풍 요리의 기본양념이며 고추기름과 땅콩 산초가 들어간 중국식 고추기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훠궈나 마라탕을 먹을때 찍어먹는 소스로 이용되기도 하며 중국식이나 각종 무침이나 볶음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맛은 많이 맵지 않으며 살짝 칼칼한 느낌이나며 땅콩이 들어가있어 담백한맛과 함께 산초의 향이 중식풍의 요리로 바꿔줍니다. 

 

 

 

 

 

즈마장 소스

 

 

 

땅콩과 참깨의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기본 디핑 소스입니다. 훠궈 기본소스로 볶은 땅콩과 볶은 참깨를 그대로 갈아 넣어 깊고 고소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라탕 소스로도 이용되지만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라 그냥 소스 자체로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는 소스입니다.

 

 

 

 

 

 

 

두반장소스

 

중국식 장류의 일종으로 대두와 누에콩을 섞어서 발효시켜 소금과 향신료를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두반장은 지역에따라 만드는법이 조금 다르지만 우리가 잘알고있는 두반장소스의 경우는 고추를 주요 재료로 첨가한 소스입니다. 맛은 단맛은 없으며 강한 짠맛과 감칠맛, 매운맛이 특징이며 한국 고추장과 비슷한 맛이 나지만 고추장이 살짝 단맛이 있다면 두반장은 단맛이 없는 맵고 짠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마파두부 요리에 사용되는 소스입니다.

 

 

 

 

 

 

 

xo소스

 

홍콩에서 만든 소스로 중국의 고급재료 말린 조개관자, 말린 전복 건화들을 물에 불리고 채썬다음 끓여 스프로 우려내며 갑각류 볶음,라유,중국햄 등등의 값비싼 재료들을 채썰어 볶아 졸여서 만든 소스입니다. 고추기름이 베이스라서 약간 매운편이지만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간 만큼 고소한 맛과 향이 있습니다.

 

주요 사용 요리로는 볶음, 튀김인데 다양한 해산물 재료가 들어간 소스라 감칠맛과 고소한 맛의 집합체인 소스로 불맛이 강한 요리에 곁들이면 씹을 때마다 감칠맛이 확 올라오는게 특징입니다. 그만큼 강렬한 맛의 소스라서 사용하실때는 조금만 넣도록 주의하셔야 하는데 많이 넣게되면 강렬한 xo소스의 맛에 묻혀 요리를 망치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치우챠우 칠리오일

 

중국 사천식 고추기름으로 중국어로는 라자오유 줄여서 '라유'라고 합니다. 국내 고추기름보다 매콤한 향이 더 많은편이며 주로 마파두부를 만들때 사용하지만 범용성이 좋아 각종 볶음 요리부터 라면, 짜장면, 기름 떡볶이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